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2년간 쓰던 XM을 쓰지 않고 다른 금융사로 변경하게 된 이유

반응형

브로커리지 회사는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기 때문에 믿을만한 곳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번에 제가 겪은 일로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XM이라는 금융사를 썼는데  스프레드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신뢰할 수 없는 경험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고정 스프레드 계좌가 있는 금융사를 찾아서 쓰려고 합니다. 
현재 제가 확인한 고정 스프레드 계좌가 있는 금융사는 이글에 하단에 링크를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다른 고정스프레드 브로커리지 금융사 소개해주실 분은 답글에 부탁드립니다.  

 

최근 XM에서 거래하다 충격적인 일을 당했습니다. 

XM에서 수수료가 가장 낮다는 Ultra Low 계좌로 FX트레이딩을 한 지 2년 정도 되었습니다.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한 UI를 갖추고 있었고 빠른 입출금이 장점이었습니다. 

하지만 24년 12월 11일 제 신뢰를 완전히 깨버리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1) 매도 중 평상시 20~50 틱 정도 하던 골드 스프레드를 200 틱 벌려 매수체결이 안되도록 만듦. 

지정한 가격보다 154 틱 더 낮은 가격까지 떨어졌는데도 체결이 안되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당시 스프레드를 200 틱까지 벌려 체결이 안되게끔 만들었습니다. 골드 매매하시는 분은 아실 겁니다. 200 틱만큼 스프레드를 벌린다는 건 매매를 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지정가로 매도 낸 가격은 2694.26이었고 저당 시 2692.62까지 하락했었습니다. 매도가 보다 154 틱이나 더 하락을 했는데도 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5분봉 매도 가격과 저점 가격이 있는 차트
주문을 냈을 당시의 가격주문을 내고 4분뒤 실제 저점이 2692.62 였다는 증거
지정가 주문이 들어간 시간과 가격

 

2) 지정가 매수 주문이 체결되었을 때 실제 주문가와 체결가의 가격 차이 

아래 그림의 숫자는 앞부터 순서대로 주문가/ 체결시간/ 체결가격 /롤오버수익/ 손익입니다.

 

 

지정가 2694.26에 도달해서 주문이 나갔는데 체결이 2695.17에 되었습니다. 

지정가로 주문을 넣어서 체결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체결가가 무려 91 틱 이나 체결이 났습니다. 스프레드차가 91 틱 이어도 너무 높다고 할만합니다. 골드 20 계약에 91 틱이면 1820달러입니다. 주문한 지정가보다 1820달러 손해가 나면서 체결이 되었습니다. 

 

당시 1분 봉 차트입니다. 

지정가보다 91틱 더 높은 가격에 체결된 당시 1분봉 차트

보면 알겠지만 최고가가 2694.92입니다. 주가가 급변 시 주문한 체결가보다 +-1~3 틱 정도 변동은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91 틱은 말도 안 됩니다. 맨 왼쪽 1분이 해당 시간에 1분 봉입니다. 차트에서 보면 알겠지만 그 당시 가격이 급등하지도 않았고 그 당시 고가 저가 변동폭도 87 틱으로 높지 않습니다. 주가의 변동폭이 크지도 않고 급변도 없었는데 어떻게 이렇게 체결이 될 수 있는지 XM에 직접 문의를 했습니다. 

답변은 시장의 변동 때문이라고 왔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크게 변동하지 않았는데 시장의 무슨 변동이냐?라고 묻자 아래와 같이 알 수 없고 자기들의 책임이 아니다고 답변을 보냈습니다. 

XM에서 어떤 변동인지 알수 없고 자기들 책임이 아니라는 답변

 

 

3) 매수 주문 내기 전 스프레드가 20~30 틱 정도로 안정된 걸 확인하고 주문을 넣었는데 170 틱 높은 가격에 체결됨. 

스프레드 20~30틱을 확인하고 주문을 냈는데 갑자기 170틱 위에서 체결이 됨.

주문체결되자마자 놀라서 바로 이미지 캡처했습니다. 위에 사진은 그 당시 1분 봉입니다.

오른쪽 끝 파란봉에 매수 주문 냈고 저위에 초록색 점선이 체결된 가격입니다. 원래 체결돼야 하는 매수 가격은 얇은 빨간색 선입니다. 앞에서 이상한 스프레드 변동이 있어서 이번엔 주문내기 전 스프레드를 확인했습니다. 20~30 틱정도로 안정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시장가 매수 주문을 넣었는데 체결 170 틱 정도 높게 체결되었습니다. 하필 내가 매매주문할 때만 직전까지 20~30 틱이었던 스프레드가 170 틱까지 올랐다 체결되니 다시 30 틱이 되었다는 건 믿을 수가 없습니다. 

당시 체결된 가격

 

4) 스프레드 비교 

XM을 통해서 정상적이지 않은 체결이 반복되고 정상적이지 않은 스프레드 가격이 제시되어 다른 금융사에 들어가 확인을 해봤습니다. 예전에 가입하고 쓰지 않았던 IRON이란 금융사에 로그인해서 스프레드 비교를 해봤습니다. 

왼쪽이 XM 오른쪽이 IRON으로 둘 다 같은 골드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XM은 스프레드가 200이고 IRON은  38입니다. 시장 변동이 있었다면 둘이 같이 겪었을 텐데 XM만 혼자 200 틱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당시 다른 금융사와 스프레드 비교

 

 

결론

 이번 일을 겪고 XM에서만 4만 달러를 손실 봤습니다. 앞으로 XM은 쓰지 않고 IRON을 쓰도록 하려고 합니다. 

원래 IRON은 1년 정도 전에 고정 스프레드 브로커리지 찾다가 알게 된 금융사였습니다. 

고정스프레드 란 장점이 있습니다. XM에서 처럼 자기 마음대로 스프레드를 벌리고 이상한 가격에 체결되는 등의 일은 벌어지지 않지만 입금과 출금에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IRON금융사와 관련해서 문의를 한 결과 25년 1월부터는 개선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론 IRON 금융사와 거래를 하려고 합니다. 

FX트레이딩을 하시거나 MT4, MT5로 해외 선물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입 링크입니다. 
https://www.ironfx.com/ko/register?utm_source=19260697&utm_medium=ib_link&utm_campaign=IB

 

실거래 계좌를 바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거래를 시작하세요

 

www.ironfx.com

고정 스프레드 계좌를 쓰시려면 live fixed spread로 계좌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너스는 100% 셰어는 수익도 셰어라 아무런 이득이 없습니다.  100% 추가 보너스로 수익이 나도 보너스금으로 수익난 금액은 출금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40% 보너스로 진행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럴 경우 40% 지급된 걸로 수익이 나도 출금할 수 있습니다. 

 40% 보너스를 받는 방법은 입금 후 자동으로 보너스가 들어오는 게 아니라 입금 후 홈페이지에서 따로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화면을 아래 사진에 올립니다. 

 트레이딩 신청 하단 보너스 신청을 클릭하고 보너스 선택하고 밑에 입금한 계좌를 선택하면 그 계좌로 보너스 40%를 보내줍니다. 입금은 10~20분이면 들어오고 보너스는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게 그때그때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 IRON 말고 다른 고정스프레드 계좌를 제공하는 금융사가 있다면 댓글로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